커뮤니티

각 분야별 의료진분들의 전문칼럼을 만나보세요

참튼튼병원 언론보도

안과 질환 수술 후 부작용과 합병증 조심하려면 ‘사후관리’ 더욱 중요해 등록일   2020-09-03

2회차_청담_박혜진_안과사후관리_미디어파인(200902).jpg
 

백내장이나 녹내장 수술 이후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 눈 건강 관리에 신경 써야 하는 중장년층이나 눈 성형술 후 불편감이 느껴진다면 부작용이나 합병증이 발생하기 전에 정기적으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.


의학 발달과 다양한 수요에 의해 안과 수술은 하루에도 수만 건에 이른다. 즉 라식, 라섹, 노안교정, 백내장, 녹내장 수술과 같은 치료적 목적 이외에도 상안검, 하안검, 앞트임, 뒤트임, 안검하수 교정술, 눈꺼풀 지방 재배치 수술도 많이 행해지고 있다.


이러한 다양한 미용 목적의 수술은 눈을 건드리는 수술임에도 불구하고 일부 사람들은 눈 건강을 신경 쓰지 않을 때가 있다.


청담 튼튼병원 안과 박혜진 원장은 “다양한 안과 수술 부작용으로는 안구건조증, 안내염, 안압 상승, 망막 부종, 망막 박리 등 다양한 질환이 나타날 수 있다”라고 설명하면서 “부작용과 합병증은 특별한 증상이 없이 아주 서서히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므로 꾸준히 정기검진을 받는 등 사후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”라고 조언했다.


그러므로 안과 수술을 앞두고 있거나 눈 부위에 수술을 받았다면 정기적 검사와 더불어 건조함이나 빛샘, 눈부심, 안통, 야간 근시 등이 나타나지 않는지 안구 맞춤 관리를 받는 것이 좋다.


청담 튼튼병원 안과에서는 1:1 상담을 통해 체계적으로 환자의 안구 불편감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케어하며 다양한 치료로 증상 개선에 집중적인 관리를 도와준다.


또한 눈 건강 평생 관리 등을 통해 모니터,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는 현대인의 눈 피로감을 관리하고 렌즈를 착용하지만 불편함을 느끼는 직장인과 학생 등 일상생활 영역에서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안구 관리를 진행한다.